Page 18 - 2022 KAMCO ANNUAL REPORT
P. 18

 CEO 경영철학
소통·공정
▶활발한 소통 ▶공정한 문화 ▶직원이 행복한 조직
윤리책임
▶공적 윤리 강화 ▶정부와 국민의 신뢰 ▶사회적 책임 이행
미래전환
▶디지털ᆞESG 전환 ▶지속가능성 강화 ▶새로운 미래 창출
활발한 소통과 공정한 문화로
직원이 행복한 조직, 공적 윤리 준수와 사회적 책임 이행 강화로
새로운 미래를 위한 전환을 추진한다.
같이 키워온 60년, 가치 키워갈 100년! 대한민국의 더 나은 내일을 향해 캠코가 함께하겠습니다.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에 보내주시는 국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2021년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가계부채 증가, 금리 인상 등 금융과 실물경제 전반에 위기가 고조되는 한 해 였습니다.
캠코는 그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계와 중소·회생기업 등 경제취약부문에 대한 선제적이고 촘촘한 안전망 역할을 통해 위기 극복과 경제활력 회복에 역량을 집중해왔습니다.
먼저 공사 최초로 캠코법 전면 개정을 추진해 사업체계를 고도화하고 역대 최대 규모인 6,619억원 납입자 본금을 확충함으로써 상시 재기 지원 기관으로서 안정적 정책사업 수행 역량을 확보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가계부문에서는 어려움이 가중된 가계와 소상공인 채무자를 위해 5차례에 걸친 ‘채무자 부담 경감 특별대책’을 실시하여 총 7.1만명에게 약 7,100억원을 지원했습니다. ‘개인연체채권매입펀드’를 통해 서도 약 1,100억원의 연체채권을 매입하여 대규모 부실채권 발생 가능성에 선제적으로 대비해왔습니다.
기업부문에서는 경영위기에 직면한 기업들의 신속한 재도약을 지원하기 위해 자산매입 후 임대(S&LB)와 기 업자산 매각지원, NPL펀드, 캠코선박펀드 등 기업 상황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강화해 연간 총 1.4조원 규모 의 긴급 유동성을 공급했습니다.
공공부문에서도 소상공인ᆞ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총 242억원의 국유재산 임대료 부담을 완화하고, 공공디 벨로퍼로서 통합청사 및 생활SOC 복합개발, 토지개발 등 총 46건, 1.3조원 규모의 혁신적 공공개발을 통해 공공자산 가치 제고와 더불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코로나19 위기극복 지원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6월 발표한 ‘2020년도 공공기관 경영평가’ 결 과 종합 ‘A등급’을 달성했습니다.
한편 캠코는 코로나 이후의 뉴노멀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뉴비전을 선포하고 주요사업의 ESG 경영 전환, 디지털 업무 방식 변환 등 국가경제의 리딩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체제 전환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국민과 함께 성장해 온 캠코가 창립 6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입니다.
경제위기 때마다 국가경제 안전망이라는 소명으로 위기극복에 헌신해 온 캠코는 앞으로도 정부 정책의 든든 한 파트너이자 국민에게 신뢰받는 동반자로서 ‘100년 기업 캠코’를 향해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캠코를 향한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
   14
CEO MESSAGE
CEO MESSAGE








































































   16   17   18   19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