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 - SKIS WINDOW VOL.9
P. 4

2022 Students  Ⅰ




           1-1     이름 삼행시!!                                                        1-2     재미있는 말놀이!! 삼행시!!


















          이름             삼 행 시              이름             삼 행 시
                                                                                    이름                             삼 행 시
           김    김 밥은 맛있다.                    박    박씨들은 박소담, 박성환, 박도진
                                                                                   곽다연     이: 이태은이 귀여워요.   태: 태양처럼 활짝 웃어요.   은: 은빛처럼 예뻐요.
           다    다 시 먹어도 맛있다.                 도    도시락을
                                                                                   백나윤     우: 우유를 마셨어요.   리: 리(이)야기를 읽었어요.   반: 반을 잘라 고기를 먹었어요.
           민    민 망하게 더 먹었다.                 진    진짜 진짜 좋아한다.
                                                                                   이유나     유: 유리처럼 빛나고   민: 민들레보다 예쁜   하: 하얀 우리 엄마!
           박    박 예슬과                        우    우산을 쓰고
                                                                                   이태은     이: 이제 6살이 되어 귀여운   소: 소은이!   은: 은근히 까불지만 너무 사랑스러워!
           윤    윤 슬이는                        현    현서를 만나러
                                                                                   이혜주     이: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태: 태극기!   은: 은으로 만든 태극기!
           슬    슬 기로운 아이다.                   서    서둘러 갑니다.
                                                                                   이효주     이: 이효주 단짝   유: 유나   나: 나랑 유나랑 친한 친구
           유    유 현서와 준이는                    이    이처럼
                                                                                   장예원     장: 장예지는 너무 귀엽다.   예: 예지는 가끔 떼를 쓴다.   원: 원래 사랑스럽다.
           현    현 재 좋은 친구                    예    예쁜
                                                                                   김용준     김: 김 먹는 김용준   용: 용보다 더 빨라!   준: (달리기) 준비, 시작!
           서    서 로 서로 도와준다.                 준    준수는 꽃미남
                                                                                   성주하     한: 한국에 사는 성주하가   국: 국수를 먹는다. 진짜 맛있다.
           하    하 하하하                        이    이모와 엄마는
                                                                                   송규민     송: 송승민은 내 동생이다.   규: 규(귀)찮을 때도 있지만   민: 민들레처럼 밝다.
           예    예 쁜                          윤    윤서에게
                                                                                   안동현     송: 송이송이 눈꽃송이 겨울에도   규: 규칙을 잘 지키는 규민이   민: 민트초코처럼 생겼다.
           린    린 (인)사를 한다.                  서    서울 우유를 주셨다.
                                                                                   황승범     송: 송진수선생님~   진: 진짜 진짜 예쁜 선생님   수: 수국처럼 예쁜 선생님
           홍    홍 시처럼 말랑말랑한                  이    이리 오너라.
           시    시 연이의                        주    주원이가 왔다.
           연    연 꽃처럼 예쁜 볼                   원    원님을 불러 오너라.
                                                                                   2-2
           김    김 치는 너무 매워요                  최    최고의 물고기                                  내가 발명하고 싶은 물건은?
           준    준 이가 먹을 수 없어요.               정    정우는 물고기를 먹었다.
                                             우    우와! 맛있다.



           2-1     꿈을 펼쳐요!
















               나는 발명왕
            이름                              내 용
            강지윤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만들 수 있는 하트모양 버튼이 있는 편리한 고무줄을 만들고 싶어요. 그럼 머리카락이 엉키거나 아프지 않겠죠?  이름                      내 용
            김서윤    마음을 읽는 시계! 사람과 동물의 생각과 마음을 알고 싶어요~                              김주아     우리 삶에는 나무와 종이가 많이 필요하니까 나무 없이 종이를 만들 수 있는 기계를 만들고 싶어요.
            김채윤    분신술 옷을 입으면 저와 같은 사람이 많이 나타나 숙제를 대신해 주면 좋겠어요.                    왕유빈     날 수 있는 킥보드! 하늘을 날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문채이    공부할 때 연필이 많이 필요하니까 분신술 연필을 발명하고 싶어요.                            윤상아     의자가 없을 때 의자로 변해 앉을 수 있고, 필요할 때 침대로 변하는 연필!
            제효주    작은 토끼로봇! 대신 배달해 주니까 우체부 아저씨들이 쉴 수 있어요.                          이주하     쉬는 시간에 침대로 변신했다가 공부 시간에는 다시 접히는 의자!
            조연우    집 안 일을 대신 해주는 로봇이요! 집 안 일로 힘든 어머니를 도울 수 있잖아요.                   장지우     많이 걸을 때 다리가 힘들기 때문에 높이 떠오르는 신발을 발명하고 싶어요.
            김건희    멋있는 전청당 로봇을 만들래요. 전청당 로봇이 세상을 지켜줄 거여요!                          강이안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햇빛을 받아서 사용하는 전기 재활용폰!
            박성하    세상에서 가장 빠른 옷! 이 옷을 입으면 학교 갈 때 빨리 갈 수 있을 거여요.                    구교원     아프리카, 인도처럼 뜨거운 곳에 흙탕물이 담긴 물통을 두면 깨끗한 물로 만들어주는 물통을 발명하고 싶어요.
            성주원    타임머신을 만들고 싶어요. 시간을 돌려 가보고 싶은 곳으로 뾰옹!                            기정훈     바다 속이든 우주 밖이든 모든 곳에서 인터넷 잘되는 핸드폰!
            송승언    날 수 있는 신발을 발명한다면 재미있을 거예요. 여기저기 날아다닐 수 있잖아요.                    김주헌     돈을 넣을 때 노란색 버튼을 누르면 오만원이 계속 나오는 지갑!
            오예준    배고플 때 과자를 먹을 수 있고, 버튼을 눌러 지우개로 사용할 수 있는 과자지우개를 만들고 싶어요!         소한결     쓰레기를 넣으면 필요한 물건을 만들어주는 로봇!
            유지안    로켓부스터 자동차요! 자동차들이 너무 느려서 신호등에 안 걸리는 자동차가 필요해요.                  이건윤     나무 씨앗이 담긴 상자가 있는 자전거! 자전거를 탈 때 상자에서 씨앗이 떨어지고 로봇 팔이 저절로 씨앗을 땅에 심어주어요.
            이준익    허기워기가 귀여워서 허기워기 인형을 만들고 싶어요. 귀염귀염~                              이정원     저절로 숙제를 해주는 요술 연필!
            최우서    타임머신을 만들고 싶어요. 원하는 시간으로 돌아갈 수 있으니까요.                            이지원     사람이 다치거나 아프면 자동으로 도와주는 도우미 로봇!
           허줄리안    타임머신이요. 과거로 돌아가 뼈가 부러지거나 다치는 사람이 없도록 상황을 바꿔주고 싶어요.              정재현     아픈 사람을 치료해주는 친절한 로봇, 베이비 멕스!
            박진영    날 수 있는 자동차를 만들면 한국으로 언제든지 날아갈 수 있겠지요. 흰 눈을 실컷 볼 수 있을 거예요.       최여준     페달을 밟지 않아도 자동으로 가는, 선풍기가 달린 자전거!
            박유나    야광빛 시계를 만들고 싶어요. 컴컴할 때도 빛이 나도록 할 수 있겠지요?.                       송준우     전쟁에서 팔이나 다리를 잃은 사람에게 필요한 로봇 팔과 다리!
            조은수    지구와 비슷하게 만들어 주는 태라포핑 장치를 만들고 싶어요. 인구 증가와 환경오염 때문에 다른 행성에서 살기 위해서예요.   최라하  배터리가 스스로 알아서 충전되는 핸드폰!
          4 4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