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7 - 2020 경기 청년작가 선정 초대
P. 7
KOOK SANG YOON
국상윤 Booth No. 09
자연의 풍경은 부드럽고 온화하며 평화롭다. 감성이 스며 든 자연경관 은 따뜻한 기운이 충만한 힐링 공간으로 존재한다. 우리의 시선이 닿은 우아한 숲과 너른 들녘의 전원을 재현이 아닌 자율적인 색과 형으로 창 조하여 여성스럽고 단아한 느낌이 드는 색의 표현과 정렬, 배합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이 담긴 서정적인 이미지들을 담백하게 표현한다. 색면으로 시를 쓰듯 유희적 정서가 묘사되어 감상자로 하여금 자연에서 느껴지는 감격과 흥취를 함께 즐기게 한다.
산,나무,풀,바위가 있는 자연의 공간은 계절에 따라 그 모습이 변한다.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경치는 지형적이고 물질적인 모습이 아닌 지극히 주관적인 세계로 존재한다. 그림 속에 제시된 대상을 자유로운 형태로 원래의 색과는 관계없이 밝고 화사한 파스텔톤 위주로 배열한다. 따뜻한 기운을 느낄 수 있는 휴식의 공간이 갖가지 형상으로 어우러져 아름다 운 모습을 자아낸다.
그림에서 주인공을 연상시키는 새는 기하학적으로 단순화된 형태로 표 현되어 발랄하면서도 차분하게 우리의 시각을 사로잡는다. 한가롭게 자 연에 녹아든 새의 모습은 동일시된 감상자의 즐거움이자 묘미다.
그림은 삶과 철학이 투영되기 마련이다. 묘사를 절제하고 여백을 중요 하게 여김으로써 자연의 편안함으로 정화된 그림을 은은한 향기가 나는 고상한 취미로 공유하고 싶다.
전남대학교 서양화 졸업
2020 수신재갤러리 초대전외 개인전 4회
2020 마루아트센터 의왕미술협회 창립20주년 기념초대전 외 단체전 30여회 제27회 대한민국회화대전 입선, 제14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특선
현재 : 한국미술협회 의왕지부 디자인공예분과 부위원장
010-5161-3508 yaaj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