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5 - 2021광나루사생회전시회
P. 5
The 20th Exhibition of
Gwangnaru Art Group 2021
축사 Congratulatoory Remarks
광나루사생회 정기전시회 개최를 축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광진사람’ 광진을 국회의원 고민정(더불어민주당, 보건복지・예산결산특별위원회)입니다.
뜨거운 여름을 지나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입니다. 거리는 초록 물결에서 빨갛고 노란 잎으로 물들었습니다.
조화로운 계절에 열리는 스무번 째 광나루사생회 정기 전시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전시회 개최를 위해 힘쓰신 광나루사생회 관계자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사생하면 학창시절 소풍이 떠오릅니다. 친구들과 공원에서 오순도순 둘러 앉아 ‘무엇을 그릴까’ 고민하며 주변을 관찰했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서로의 그림을 칭찬하기도 하고, 보완해주며 스케치북을 채웠었습니다.
고 민 정
국회의원
밖에서 그림 그리는 모습은 이제 낯선 풍경이 됐습니다. 코로나19는 평범한 일상을 송두리째 바꿔놓았습니다.
당연하다고 생각한 모든 것이 특별한 것으로 변했습니다. 코로나19는 문화예술인의 삶과 작품 활동에도 많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시회가 연기되고, 취소되는 등 작가들이 설 자리가 좁아졌습니다.
광진구는 지난 7월, ‘2차 긴급재난지원금’을 통해 어려운 문화예술인들의 활동을 지원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10월 말부터 ‘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전시회 등이 열릴 것 입니다. 주민들이 즐기고 예술인들은 신나서 창작할 수 있는 광진을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광나루사생회 정기 전시회 개최를 축하드리며,
이번 전시회가 코로나19로 답답한 광진주민에게 즐거움과 위로를 전해주길 바랍니다.
지역 문화・예술인들과 항상 함께하며, 늘 응원하고 있다는 마음 전합니다.
고맙습니다.
2021. 9. 30.
광진을 국회의원 고 민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