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4 - Demo
P. 24
영적 전쟁
크리스찬들은 ‘하나님의 자녀’라고 하 는가정적인이름을가지고있는반면에‘하 나님의 군사’라고 하는 군대적인 용어도 가 지고 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중심한 행복한 가정에 일원인가하면, 생명을 내걸고 싸워야하는 군인의 신분도 갖는다. 군인이라 하면 적이 있다는 것을 전제하는데 하나님의 군사들의 적은 과연 누구인가? 그것은 말할 것도없이사탄이며사탄의적은역시우리 신자들이다. 그러기에 하나님의 군사인 신자 들은 언제나 어디서나 사탄과 그의 악령들과 싸울 준비를 해야 한다.
그런데 이러한 사탄과의 전쟁에서 잘 못된인식을흔히갖고있는것이있다.즉, 질병, 유혹, 패배의식, 의심, 의욕상실, 교회 를나가지않는것,시험에드는것,사업을 방해하는 세력, 가정불화 등 수많은 부정적 인사건들이우리의삶속에서나타나는데이 것들을 사탄과 결부시켜 해석함으로 사탄의 일과자기자신의잘못을혼동하고있는것 이다.
1. 잘못된 인식(Misperceptions)
모든 손해, 방해 요소, 실패, 신앙적 손 실, 유혹, 질병 등은 전부 사탄으로부터 온다 는 생각은 잘못된 것이다. 자기에게 닥친 모 든 부정적인 것들이 모두 사탄으로부터 왔다 면 나의 잘못은 없다는 것이다. 자기의 잘못 과 실수로 인해 나타나는 결과에 대해서도 ‘ 모두 사탄이 나로 하여금 이렇게 만들었어, 사탄이병을걸리게했고사탄이나를넘어 지게 했어’라고 하며 자신의 책임을 사탄에 게 떠넘기는 것은 잘못된 생각이다. 사탄의 작전도물론있겠지만,그작전에말려들어 간사람이더어리석은것이고그것을깨뜨 리지못한자신의신앙적자세를더책망해 야 한다.
2. 불건전한 두려움(Unhealthy Fear)
사탄과의 싸움에서 민감한 상태에 있 는사람들은자기주변에어떠한불길한일 들이 생기면 그것을 침착하게 이성적으로 판 단하여 자기의 일과 사탄의 일이 무엇인가를 구분하여 대처할 생각을 하기보다는 습관적 인심리적두려움에사로잡혀그만자신의영 적 능력을 과소평가하여 당황하게 된다. 이 러한 과대망상적인 반응은 바람직한 신자의 자세가 아니다.
3. 속임수(Deception)
사탄은 인간의 불안한 마음과 의심,
24ᅵ
강단뒤의 고민